포항시민단체 피켓시위 내용
포항시민단체 피켓시위 내용

 

최근 국민의힘이 막말 및 비리 의혹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빚은 정치인들의 공천을 취소하며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포항북 지역을 대표하는 김정재 의원에 대한 공천 취소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5·18 폄훼' 발언으로 공천권을 박탈당한 대구 중·남구의 도태우 예비후보와 난교발언, 부산시민 비하 발언 등 막말 논란에 휩싸인 장예찬 후보, 그리고 돈봉투 수수 의혹을 받은 정우택 후보의 공천을 전격 취소했다. 이러한 조치는 공천자가 국민 정서나 상식에 부합하지 않거나 불법 행위를 저질렀을 경우에 대한 엄정한 조치라고 공관위 관계자는 밝혔다.

 

이에 앞서 국민의힘이 고양정 당협위원장 시절 비리 의혹을 받은 김현아 전 의원의 공천을 취소한 사례가 있었다. 국민의힘이 이번에도 김정재 의원의 공천을 취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김정재 의원은 지난 1월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되었다. 특히 쪼개기 불법 후원금 수수 및 불법 후원금 수수 입막음을 위한 거액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이 제기되었다. 이에 더해 지역 경로당에서 반말 고성으로 연세많은 어르신을 향해 윽박지른 음성파일이 공개되며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또한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김정재 국회의원의 의정활동과 개인 지지도를 조사한 ARS 여론조사와 관련하여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 사무처장 등 4명 및 김정재 국회의원의 의정활동보고 현수막을 거리에 게시한 포항시북구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 등 1명이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에 "직무유기" 및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되었습니다.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 포항시북구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가 명백함에도 불구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후보의 도덕성과 국민 눈높이를 강조하며, 국민의힘은 부정부패에 있어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공천 취소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이루어진다고 밝혔다.

 

이에 국민의힘 공관위는 김정재 의원의 공천도 취소해야 한다는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